본 내용은 데이터리안 'SQL 데이터 분석 캠프 실전반'을 수강하며 작성한 내용입니다.

📌 데이터리안 SQL 데이터 분석 캠프 실전반 week 2 미션

[미션 내용]
내가 사용하는 서비스에서 리텐션을 의도한 장치를 찾고, 캡쳐와 코멘트 SNS에 업로드하기

[참고 자료]
UTM 파라미터 (1) 유입채널 데이터는 어떻게 볼 수 있을까?

 

 

리텐션 의도 장치 분석하기

 

UTM 파라미터란 유입채널별 성과를 알아내기 위한 장치이다.

링크를 복사했을 때, 길이가 무지하게 길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UTM 파라미터 장치가 달려있기 때문에 그렇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발견한 '데드맨'이라는 영화의 홍보 페이지의 링크를 이용해

UTM 파라미터 구조와 내용을 파악해보자 !!

 

https://deadman2024.com/?utm_source=naver&utm_medium=cpt&utm_campaign=deadman&utm_content=p_time

 

<데드맨>

2월 7일 설 극장 개봉

deadman2024.com

 

파라미터 설명 내용
https://deadman2024.com/ url 원래 url 주소
utm_source=naver 유입된 채널 naver 채널에서 유입
utm_medium=cpt 유입된 매체 cpt 매체에서 유입
utm_campaign=deadman 유입된 마케팅 캠페인 deadman 캠페인에서 유입
utm_content=p_time 유입된 콘텐츠 p_time 콘텐츠에서 유입

 

이 링크에 위와 같은 UTM 파라미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naver라는 채널에서, cpt 매체에서, deadman 캠페인에서, p_time 콘텐츠에서 유입되었다는 것이

'데드맨' 홍보 페이지 관리자에게 전달될 것이다. 😮

 

 

 

+ Recent posts